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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와 나를 동기화시키는 4단계
- 커뮤니케이션 : 업무 용어를 알아듣자
- 레버리지 : 입사 후 기존 모든 자료를 읽어둔 뒤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 있는지 미리 찾아보자
- 노우웨어 : 누구에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두자
- 밸류 체인 : 내가 맡은 일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맥락을 파악하자
업무에서의 레버리지
다른 사람의 노력을 통해 나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
벨류 체인
기업의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모든 활동
Task 관리법
- KPI : 업무의 결과물
- Action item :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한 세부 실행 과제
- R&R : 실제로 과업을 수행할 담당자
- Due Date : 과업의 완료 기한
업무 커뮤니케이션 원칙
- 즉답이 생명이다
- Task의 네 가지 요소를 포함해서 말하자(KPI, Action Item, R&R, Due date)
- 두괄식으로 말하자. 필요에 따라 맥락, 요약, 내용, 참고자료를 더하자.
- 업무 현황은 누가 물어보기 전에 수시로 공유하자
- 조직 차원으이 합의가 필요하다(업무 용어 통일, 피드백 원칙 세우기 등)
비즈니스 글쓰기
- 두괄식 : 문장의 키워드만 추출해서 앞에 적자
- 넘버링 : 문장을 잘 쪼개자
- 카테고라이징 : 쪼갠 문장을 분류하자
- 문어체와 구어체 : 글을 쉽게 쓰자
- 문장 부호와 띄어쓰기 : 단어를 돋보이게 하자
회고
- 매일 회고 또는 주 2회 이상 회고 하자
- 잘한 점, 개선할 점, 실행 과제 등을 적자
- 사실, 느낌, 교훈을 적자
- 다이어리 형식으로 편하게 적자
- 회고를 월별, 분기별 점검하여 아카이브하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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